발기부전 치료제별 사용 방법 비교 정보

 발기부전 약물, 종류별 효과 부작용 다양하다

 발기부전치료제 특허만료로 열린 1, 2 복제약 전쟁

발기부전치료제 라이벌 다툼은 특허만료 이후 복제약 전쟁으로 끝이 난다. 비아그라는 2012년, 시알리스는 2015년 특허가 만료됐다. 의약품은 특허가 만료되면 다른 제약사들이 동일한 성분의 약을 팔 수 있다. 비아그라가 특허만료되면서 복제약 허가를 받은 국내 제약사만 30곳이 넘었고, 시알리스는 특허만료 후 국내 60여 개사에서 복제약을 만들었다. 복제약은 비아그라와 비교해 약값이 3분의 1 수준으로 낮다. 대표적인 비아그라 복제약은 CJ제일제당 ‘헤라그라’, 대웅제약 ‘누리그라’, 삼진제약 ‘해피그라’, 한미약품 ‘팔팔’ 등이다.

제품명뿐 아니라 먹기 편하게 형태와 용량도 바꿨다. 한미약품은 씹어 먹을 수 있는 ‘팔팔츄정’을 내놨다. 일동제약 ‘스피덴’은 레모나나 용각산처럼 물 없이 먹을 수 있는 분말형태로 출시했다. SK케미칼 ‘엠빅스 S’는 필름형태로 혀 위에 올려놓으면 녹으면서 약효가 나타난다. 필름형은 지갑 보관이 가능해 휴대가 쉽고 물이 없어도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국내 제약사들은 차별화를 앞세워 비아그라 복제약 싸움에 뛰어들었지만, 최종승자는 한미약품 팔팔이 차지했다. 팔팔은 친숙한 제품명과 함께 제품 가격을 크게 낮추면서 시장을 빠르게 선점했다. 의약품 유통데이터에 따르면 이미 팔팔은 오리지널인 비아그라 처방액을 넘어섰다. 특히 발기부전치료제 일일 권장 용량이 25~50mg인 점에 착안해 팔팔은 50mg으로 용량을 낮춰 출시한 것도 시장성공의 원인이 됐다.

필요할 먹는 VS 매일 정기적으로 먹는
안전성과 유효성 그리고 치열한 복제약 싸움까지 거친 비아그라와 시알리스지만 두 발기부전치료제는 사실 용법에서 차이가 난다. 비아그라는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한다. 약효는 4시간 정도 지속된다. 하지만 시알리스는 용량에 따라 필요할 때 복용하는 방법과 매일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방식으로 나뉜다. 시알리스 10mg과 20mg은 필요할 때 사용하며 36시간 정도 약효가 지속된다. 매일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시알리스 5mg은 발기부전을 치료할 뿐 아니라 전립선비대증 개선에도 효과 있다. 발기부전치료제는 복제약 시장이 열리면서 가격이 3분의 1 수준까지 낮아졌다. 하지만 가격이 내려가면서 구입 부담이 줄어들어 오남용 위험도 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발기부전치료제는 ‘오남용 우려 의약품’으로 지정하고 있다. 발기부전치료제는 혈관 확장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심부전 환자나 협심증을 유발하는 관상동맥질환자 등은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이들의 경우 혈류량이 갑자기 늘면 급성 심정지, 부정맥 등 치명적인 병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협심증치료제인 모든 형태의 질산염 제제 또는 산화질소공여제(니트로글리세린·아질산아민·이소소르비드질산염)를 복용할 경우 과도하게 혈압이 떨어질 수 있어 앞선 약을 처방 중이라면 발기부전치료제는 피해야 한다. 발기부전치료제의 흔한 이상반응은 두통, 어지럼증, 안면홍조 등이 있다.

 

발기부전치료제 오해와 진실

  1. 여자가 먹어도 흥분 상태가 되는가?
    A.발기부전치료제는 이름 그대로 남성 생식기관에 맞춰 개발됐기 때문에 여성에게는 효과가 없다. 발기부전치료제는 PDE5를 억제해 음경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남성 성기능을 치료하는 약이다. 그렇다고 여성용 성기능 개선 치료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지난해 미국 FDA 승인을 거쳐 미국에서는 여성용 핑크 비아그라가 판매 중이다. 뇌에 충동 자극 호르몬인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 분비를 늘려 여성의 성기능을 개선시킨다. 매일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2. 약효 지속시간이 발기시간인가?
    A.발기부전치료제의 약효 지속시간은 성적 자극을 받았을 때 발기가 가능한 총 시간을 말한다. 따라서 약효 지속시간이 4시간이라면 4시간 내내 발기가 된 상태는 아니라는 것이다. 4시간 동안 성적 자극이 있으면 발기가 가능한 시간인 것이다. 오히려 장시간 발기돼 있으면 조직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
  3. 발기부전치료제로 조루증상이 개선되나?
    A.발기부전치료제는 발기강직도와 연관이 있는 치료제다. 조루증상 개선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사정은 주로 뇌에서 조절한다. 세로토닌이 급속도로 고갈되면 조루 증상이 나타난다. 조루 증상 개선을 위해선 발기부전치료제가 아닌 다른 치료제가 있다.
  4. 발기부전치료제와 조루치료제를 같이 복용해도 되나?
    A.두 약을 같이 먹는 것은 문제가 없다.
  5. 발기부전치료제가 심장마비를 일으키는가?
    A.발기부전치료제가 처음 나왔을 때 심혈관 부작용에 대한 논란이 컸다. 성행위 시 숨이 가빠지고 심혈관계에 과도한 부담을 줄 것이라는 추측에서였다. 물론 오랫동안 성행위가 없다가 갑자기 하는 환자의 경우 심혈관계를 고려해야 하지만 심각한 심혈관계질환을 유발하지 않는다. 단, 심부전환자나 협심증을 유발할 수 있는 관상동맥질환자 등은 복용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혈류량이 갑자기 늘면 자칫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 탄생 비화
대표적인 발기부전치료제인 비아그라는 사실 발기부전 치료를 위한 약이 아니었다. 원래는 협심증 치료를 위해 개발되던 약이었다. 하지만 기존 협심증치료제보다 성적이 우수하지 않아 난항을 겪던 차에 임상시험 참가자 중에서 음경발기가 되는 독특한 부작용을 발견했다. 화이자 연구진은 바로 협심증치료제 개발을 접고 발기부전치료제로 방향을 돌렸다. 곧장 화이자는 1996년 특허를 취득하고 1998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첫 발기부전치료제를 세상에 출시했다. 화이자는 비아그라를 1998년 출시 이후 2013년 기준 19억 정을 판매했다.

 

출처발기부전치료제 100% 효과 보는 법! 누가, 어떻게 먹어야 ‘남성’ 좋아지나? (chosun.com)

 미녀와탈모 구매대행 바로가기

미녀와 탈모 성기능 제품들 확인해보세요

미녀와탈모 슈퍼 카마그라 확인해보세요

미녀와탈모 센포스 확인해보세요

미녀와탈모 비아그라, 수하그라 확인해보세요

미녀와탈모 비달리스타 확인해보세요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공지사항: 이벤트 관